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금융, 보험, 적금

토스(toss)앱 보험서비스를 알아보자. 보장분석, 진료비 청구 등

반응형

안녕하세요.  슬기로운 생활백과입니다.

오늘은 핀테크 업체 비바리퍼블리카의 송금 어플인 토스(toss)의 보험서비스 기능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토스(toss)앱 보험서비스 를 알아보자

 

토스 접속

먼저, 토스에 접속을 합니다. 전체를 선택하면 여러 가지 항목이 나오는데 그중 보험 항목이 있습니다.

단, 회원가입을 해야 사용이 가능합니다.

내 보험조회, 병원비 돌려받기, 미니보험가입 이렇게 보험 관련 메뉴 3가지가 있습니다.

 

토스 보험서비스

내 보험 조회(보장분석)

토스에서 내 보험을 조회하는 것은 한국 신용 정보원의 데이터를 받아서 사용합니다. 이것은 비단 토스뿐만 아니라 보장분석 서비스를 제공하는 여타의 어떤 업체라도 동일합니다. 

다만, 제공되는 데이터를 가지고 분석된 내용은 다릅니다. 부족한 또는 과다 가입된 보험의 내용을 고객에게 제공하냐는 그 업체의 역량에 달린 것이라는 생각이 드는군요.

한국 신용 정보원에 가입이 안되신 분은 가입절차를 거칩니다. 단, 카카오페이나 다른 데서 가입한 경우에는 가져오는 시간만 소요됩니다. 보험 건수를 클릭하면 상세 내역을 볼 수 있고 하단에 간단한 보장 분석 내용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토스 내 보험 조회
토스 내 보험 조회

보장분석을 하면 상담원에게 정보를 제공하고 전화가 옵니다. 생각처럼 상담원은 보험을 막 권유하시지는 않고 이것저것 궁금한 것을 물어보니 설명을 잘해주시더군요. 저는 예전에 든 보험이 상당히 보장이 된다고 생각했는데 부족하게 나오는 것에 대해서 물어봤고 어느 정도 의문을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궁금하신 분은 상담만 받으시면 되겠습니다.

병원비 돌려받기(실손 청구)

병원비 돌려받기 기능은 실손 보험 청구를 간단히 하는 기능인데, 카드 사용 내역 중 병원이나 약국의 사용내역에 대해서 보험 청구를 할 수 있도록 기능을 구현해 놓았습니다. 
버튼을 누르면 보험사를 선택하고 본인 정보를 입력하는 항목이 나옵니다.

요즘은 보험사 앱이 잘되어있기 때문에 대부분 보험사 앱을 통해서 보험금 보상 청구를 많이 하실 겁니다.

토스는 카드 사용내역을 통해서 내가 잊고 있거나 잘 모르는 내역도 청구를 할 수 있도록 보여주는 것빠르게 신청 가능한 기능을 제공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단, 30초 만에 신청 가능하다고 하네요? 

그밖에 토스에서는 간단한 보험을 다이렉트로 가입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는데요. 여러 보험사와 제휴하여 후불 자동차보험, 운전자보험, 치아보험, 저축보험 등을 쉽게 가입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토스의 보험서비스 기능을 알아보았습니다.

 

※본 포스팅은 광고가 아니며 단순 소개글임을 밝힙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