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금융, 보험, 적금

하나은행 급여하나 월복리 적금(feat. 새내기 직장인)

반응형

안녕하세요.  슬기로운 생활백과입니다.

오늘은 직장인의 경우 월급여 자동이체 시 높은 우대 이율을 제공하는 하나은행 급여하나 월복리 적금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사실 월급여 자동이체의 경우 마이너스 통장 등 대출이 있으신 분들은 대출 금리 완화 조건으로 사용되기도 하고요.  그밖에도 은행에서 어떤 거래 시 조건으로 잘 내세우는 항목이기 때문에 급여 통장을 바꾸기에는 쉽지 않을 듯합니다.

하지만 회사에 따라 급여를 비과세 경비계좌 등 2개 이상으로 분할해서 설정할 수도 있는 경우도 있으므로 가능한 경우에는 하나은행 급여하나 월복리 적금는 연 3.7%의 금리를 적용받으실 수 있습니다.

( 단, 가입시점에 만 35세 이하이며 신규 입사 1년간 & 만기전전월 월 30만 원 이상 카드 사용 연 1.3%의 특별금리 ) 

하지만 조건이 까다롭고 최초 1회만 적용되므로 실제 적용 이율은 그보다 작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하나은행 급여하나 월복리 적금

 

금리안내

그럼 그림 조건을 좀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급여 인정 기준은 50만 원 이상 적요에 급여, 월급, 연봉, 상여, 성과, 보너스, SALARY, PAY, BONUS 등을 포함하여 입금되면 된다고 나오는데요.

이 내용만 봐서는 실제 급여가 아니어도 매월 일정 시기에 해당 문자는 적용에 포함시켜서 자동 이체를 하면 가능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드는군요. ㅎ 테스트를 해보지는 않았습니다.

 

위에서 연 1.3% 를 추가로 제공하는 우대금리의 경우 청년 직장인 특별 금리 항목으로서 조건이 충족되는 경우가 많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새내기 직장인이라면 매월 150만 원까지 입금 가능한 하나은행 급여하나 월복리 적금을 추천해 드리고 싶습니다.

마무리

청년 직장인 특별 금리를 제외하면 3년 가입하여 최고 2.6%의 금리를 적용받게 되는데요. (1년 차 2.4%)

최근 낮은 금리를 감안하면 꽤 높은 금리라는 생각이 됩니다. ( 특별한 조건이 없는 경우 )

 

관련글

2020/10/09 - [생활정보/금융, 보험, 적금] - 자투리 금액 저축은 산업은행 데일리플러스 적금

 

자투리 금액 저축은 산업은행 데일리플러스 적금

안녕하세요.  슬기로운 생활백과입니다. 오늘은 자투리 금액 저축하기 좋은 산업은행 데일리플러스 적금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요즘 금리가 매우 낮죠. 은행에 저금을 한다고 해도 거의 이자

wwwikipedia.tistory.com

 

하나은행에 급여 통장을 유지하시는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특히, 새내기 직장인인 경우 월급여 통장을 하나은행으로 하시면서 같이 가입하시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